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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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약관은 “주식회사 플레이헤드(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오픈벌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와 의무 및 필요한 사항을 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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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오픈벌스(이하 “서비스”)”란 콘텐츠 제작자로 정의된 이용자들이 모바일 앱에서 영상 또는 음악 콘텐츠를 만들어 게시하고, 그 외 이용자가 콘텐츠를 시청하면서 댓글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2. “이용자“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자격을 부여 받은 자를 의미합니다.

 

3. “미성년자”란 위 정의된 “이용자” 중 민법 제4조에 따라 성년에 이르지 아니한 만 19세 미만인 자를 말합니다.

 

4. “콘텐츠 제작자”란 영상 또는 음악 콘텐츠를 만들어 게시하는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5. “앱스토어(오픈마켓)사업자“란 서비스를 설치하고 결제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제공자 일체(서비스내 결제를 제공하는 사업자 포함)를 말합니다. (예: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티스토어, 올레마켓, 유플러스 앱마켓 등)

 

6. “오픈벌스코인”이란 이용자가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콘텐츠 제작자에게 후원하기 위하여 구매한 인터넷상 결제 수단을 말합니다.

 

7. “후원”이란 이용자가 콘텐츠 제작자를 지지하기 위하여 서비스 내에서 회사가 정한 방식으로 콘텐츠 제작자에게 오픈벌스코인을 선물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8. “충전”이란 이용자가 회사에서 제공하는 결제 수단을 통해 현금을 오픈벌스코인으로 전환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9. "아이템"이란 이용자가 오픈벌스코인을 통해 구매하여 서비스 내에서 사용하거나, 이용자 간 선물할 수 있는 재화 또는 용역을 말합니다.

 

10. “정기 결제”란 이용자가 앱스토어(오픈마켓)에 등록한 결제 정보로 자동 요금 결제되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11. “환불”이란 이용자가 충전한 오픈벌스코인을 현금으로 되돌려 받는 것을 말합니다.

 

12. “금전적 보상”이란 콘텐츠 제작자가 후원 받은 오픈벌스코인을 현금으로 전환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13. “탈퇴”란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

 

14. “모바일 기기”란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기로서, 휴대폰, 스마트폰, 휴대정보단말기(PDA), 태블릿 등을 의미합니다.

 

​15. “애플리케이션”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모바일 기기를 통해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하는 프로그램 일체를 의미합니다.

 

16.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기타 일반적인 상 관례를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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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회사는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이 약관을 게시합니다. 이 약관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 신청 시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항목에 동의 체크를 함으로서 효력이 발생하며, 이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을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은 적용일 및 변경내용, 변경사유 등을 명시하여 적용일 7일 이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서비스에 고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로부터 30일 전에 서비스에 고지하며 변경 된 약관은 공지 및 고지한 적용 일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3.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 변경 약관을 공지 후 변경 약관의 적용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변경 약관 공지 시 이용자가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한 경우에는 이용자가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제2장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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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서비스 이용 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미성년자, 피한정후견인, 피성년후견인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또한 연령에 따라 일부 서비스에 대하여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5조 서비스 가입 및 계정

 

​1.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방식을 통해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에 가입한 이용자에게 이름(닉네임), 고유아이디가 포함된 계정을 제공합니다.

 

​2. 회사는 계정 정보를 통해 콘텐츠 제작자의 본인 여부 확인 및 미성년자 여부 확인 등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합니다.

 

​3. 이용자는 자신의 계정을 성실히 관리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본인의 계정을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이용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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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1. 이용자가 이 약관에 따라 회사에 정보를 제공할 경우에는 진실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이용자는 허위정보 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2.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3.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계 법령을 준수하고, 이 약관에서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수행합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들이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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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서비스를 본래의 이용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되며, 아래의 항으로 의심되는 이용자를 발견할 시 '고객문의', ‘신고하기’ 등을 통해 신고를 접수하여야 합니다.

 

① 다른 이용자의 계정 혹은 타인의 결제 정보를 도용하거나 회사의 관리자를 사칭하는 행위

② 서비스 이용 중 허위 사실을 기재하여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③ 회사가 제공한 계정을 타인에게 양도하는 행위

④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유통하여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⑤ 사기성, 음란성, 사행성, 혐오성 메시지 혹은 음성 등이 담긴 콘텐츠를 방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⑥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사이버 불링, 폭력적인 행위를 하는 등 이용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⑦ 저작권을 포함한 지식재산권, 초상권 등 회사 및 제 3자의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⑧ 타인의 개인정보를 동의없이 수집, 저장, 유포, 게시하는 행위

⑨ 일반적이지 않은 방식으로 데이터를 조작하여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⑩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 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전송, 게시, 유포, 사용하는 행위

⑪ 서버 해킹, 데이터 유출, 버그 등을 통해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회사가 정하지 않은 방식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⑫ 관계 법령, 서비스이용약관, 운영정책, 공지사항을 위배하는 행위

⑬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위반하거나 불법적, 부당한 방식의 행동을 하는 행위

 

2. 회사는 이용자가 본조 제1항에서 정한 서비스 이용 제한 기준을 위반하여 회사의 서비스에 지장을 초래한 경우, 사전 통지 후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 제한이 정당한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 배상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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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콘텐츠의 저작권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단, 이용자가 콘텐츠 제작에 사용한 음악 또는 세부 내용을 회사가 제공한 경우, 그 음악 또는 세부 내용의 저작권은 원 저작자에게 권리가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 시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3. 서비스 이용 중 저작권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분쟁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이용자가 창작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이용자에게 콘텐츠를 창작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 환경을 하므로, 창작된 결과물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권리를 포함하여 저작권법에서 정한 저작인접권 일체를 보유합니다.

 

① 음반의 복제권, 배포권, 대여권(판매용 음반을 영리를 목적으로 대여하는 경우)

② 음반의 전송권

③ 판매용 음반에 관하여, 방송사업자에 대한 보상청구권, 디지털음성송신사업자에 대한 보상청구권 및 음반의 공연에 대한 보상청구권

 

5. 이용자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사" 혹은 "회사가 지정한 자"에게 "콘텐츠"에 대한 사용 권한을 부여합니다. "회사"가 이용자의 "콘텐츠"를 사용하는 용도와 방법은 아래 각 호와 같습니다.

 

① 이용자가 "서비스"에 제공한 "콘텐츠"를 다른 이용자가 시청하도록 함.

② 이용자가 "서비스"에 제공한 "콘텐츠"를 "회사"나 다른 이용자가 녹화/편집/변경하여 새로운 콘텐츠로 제작한 다음 이를 "서비스"의 다른 이용자들이 시청하게 하거나, 또는 "회사"의 제휴사에 제공하여 그 이용자들이 이를 시청할 수 있도록 함.

③ 이용자가 "서비스"에 제공한 "콘텐츠"를 "회사"가 저장한 후 이를 VOD등의 다시 보기 서비스로 다른 이용자들이 시청할 수 있게 하거나, "회사"의 제휴사에 제공함으로써 제휴사가 그 이용자들에게 스트리밍 또는 VOD 등의 다시보기 서비스로 시청할 수 있게끔 함.

④ 이용자가 “서비스”에 제공한 “콘텐츠”를 “회사”가 복제, 저장, 편집하여 “서비스” 홍보 목적으로 “회사”의 관리 채널 또는 블로그 등에 전송, 게시함.

⑤ 이용자가 “서비스”에 제공한 “콘텐츠”를 분석 및 통계작성, 기술 개발 기타 “서비스” 개선을 위한 목적으로 학술·연구기관·업체에게 제공함

6. 본 조 제5항에 규정한 "회사", "다른 이용자" 및 "회사의 제휴사"가 이용자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콘텐츠 이용 매체/플랫폼 - 현재 알려져 있거나 앞으로 개발된 모든 형태의 매체, 장비, 기술을 포함함.

② 콘텐츠 이용 용도 - 상업적 또는 비상업적 이용을 구분하지 않음.

③ 콘텐츠 이용 범위 - 국내 및 국외에서의 복제, 수정, 각색, 공연, 전시, 방송, 배포, 대여, 공중송신, 2차적 저작물 작성, 기타 이용

④ 콘텐츠 이용 조건 - 비독점적, 지속적인 무상의 권리로서 양도 가능하며, 서브 라이센스가 가능함.

 

7. 이용자는 제5항에 따른 사용허락을 "회사"가 공지나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라 장래에 대하여 철회할 수 있습니다.

 

8. “회사”가 이용자를 대신하여 저작권자로부터 저작물의 이용허락을 받을 경우 이용자가 지급한 유료서비스 수수료의 일부는 그 이용요금을 지급하는 데에 사용됩니다. 단, 이용자는 “회사”가 안내·공지하는 저작물 이용조건 및 가이드를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9. 이용자가 게시한 콘텐츠를 상업적 혹은 제5항 및 제6항에서 정하지 않은 방식으로 사용할 경우, 회사는 전화, 팩스, 전자 우편 등의 방식으로 이용자에게 동의를 얻을 수 있으며, 별도의 보상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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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조의2 저작권 또는 기타 지적 재산권 침해 청구 통지 및 절차

 

​1. 회사는 타인의 지식재산권을 존중하고 이에 대한 보호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모든 이용자에게도 서비스 사용 중 지식재산권을 존중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가 서비스 내 지식 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당사의 지식재산권 침해 운영 정책에 의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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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저작권 침해 위반 운영 정책: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타인의 저작권 또는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에 대해 저작권법 제102조 이하 및 본 약관에 따라 게시된 콘텐츠의 게시를 중단할 수 있으며, 반복적으로 침해하는 이용자의 계정에 대해 계정 해지 및 서비스에 대한 접근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3. 저작권 침해 신고 및 게시 중단 요구 절차: 누구든지 서비스에서 또는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콘텐츠가 자신이 소유하거나 관리하는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방식으로 사용되었다고 판단되어 해당 게시물의 게시, 복제, 전송을 중단시키고자 하는 사람은(이하 “권리주장자”) 저작권법 시행규칙 별지 제40호 서식에 따른 복제·전송 중단 요청서를 작성하여 서식에 기재된 첨부서류들과 함께 아래 기재된 회사의 권리침해신고센터로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권리주장자가 회사에 제출한 “복제·전송 중단 요청서” 및 첨부서류는, 이를 접수한 회사 외에도 관련 콘텐츠를 게시함으로써 저작권을 침해하였다고 주장된 이용자에게도 공개될 수 있고, 권리주장자는 이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4. 권리침해신고센터 접수처

성명 및 소속부서명: 주식회사 플레이헤드, 권리침해신고센터

전화번호: 02-3662-6616

전자우편번호: playheadinc@gmail.com

우편주소: 서울시 강서구 공항대로 242 열린M타워 10층 1015호

5. 게시 중단 요구 접수 후 절차: 회사는 권리주장자로부터 권리침해사실을 적법하게 소명하는 복제ㆍ전송의 중단요구를 받은 경우에 즉시 그 게시물의 게시, 복제, 전송을 중단시키고 그 사실을 권리주장자 및 해당 게시물의 게시자에게 통보할 수 있습니다.

6. 게시, 전송, 복제의 재개 요구: 자신의 게시물이 권리주장자의 요구에 따라 게시, 복제, 전송이 중단되었음을 회사로부터 통보받은 이용자는 자신의 게시, 복제, 전송이 정당한 권리에 의한 것임을 소명하여 그 게시, 복제ㆍ전송의 재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이용자는 저작권법 시행규칙 별지43호 서식에 따른 복제ㆍ전송 재개 요청서를 작성하여 서식에 기재된 첨부서류들과 함께 회사의 권리침해신고센터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콘텐츠의 게시, 복제, 전송의 재개: 회사가 이처럼 정당한 권리를 소명하는 복제ㆍ전송 재개요청서 및 첨부서류들을 접수한 경우, 회사는 재개요구사실 및 재개예정일을 권리주장자에게 통보하고 그 예정일에 게시, 복제, 전송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다만, 권리주장자가 해당 침해행위에 대하여 소를 제기한 사실을 재개예정일 전에 회사에게 통보한 경우에 회사는 해당 게시물의 게시, 복제, 전송을 재개하지 않습니다.

8. 저작권 침해에 대한 이용자에 대한 통지: 회사는 서비스에 게시된 콘텐츠의 저작권 및 지식 재산권의 침해 주장 통지를 서비스 내 이용자의 공지 게시판을 통해 이용자에게 고지할 수 있습니다. 이 고지내용은 타 서비스 이용자에게도 알려질 수 있으므로 이용자가 콘텐츠를 게시할 때 타인의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을 존중할 것을 권고합니다. 이용자는 서비스 사용과 관련된 문제에 관해 공개적으로 통지받음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책임 또는 손해는 이용자 개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9. 회사는 본 저작권 침해 위반 정책을 변경할 권리가 있으며 이용자는 이 약관의 변경 사항을 주기적으로 확인할 의무가 있습니다. 다만, 본 정책의 변경으로 이용자의 실질적인 권리 또는 의무가 수정되는 경우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수정된 약관에 동의해야 할 수 있습니다. 본 정책에 따라 발생하는 분쟁은 분쟁이 발생한 시점에 유효했던 약관의 정책에 따라 해결됩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제공 시간 및 중지, 변경

​1.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등 서비스 운영상 필요한 경우,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를 일시 중지시킬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에 그 내용 및 시간을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 각종 버그 패치 등 서비스 운영 또는 기술상 필요한 경우에는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추가, 폐지 등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일자 등에 대해서는 서비스 내에 공지함으로써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대체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기획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에 의해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필요가 있는 경우 서비스 내에 이를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공지없이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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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조 광고의 게재 및 전송

 

​1. 회사는 본 서비스를 유지하기 위하여 서비스 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에 게재되는 제3자가 주체인 광고에 이용자가 참여하거나 거래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로 손해의 발생을 용이하게 하거나 손해 방지를 위한 조치를 취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수신을 동의한 마케팅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법령 등에 따른 거래관련정보,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설문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마케팅 수신 거부를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즉시 마케팅 정보 등을 제공하는 행위를 중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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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조 계약 해지

 

​1.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을 원하지 않는 경우, 회원탈퇴를 통하여 언제든지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탈퇴 신청 이후에는 탈퇴 취소 및 탈퇴한 계정에 대해 복구할 수 없습니다.

 

​2. 이용자의 탈퇴 신청 7일 후 계정 탈퇴 및 개인 정보 삭제가 완료됩니다.

 

​3. 이용자는 회원탈퇴 완료 이후에 서비스에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4. 계약 해지에 따른 오픈벌스코인의 환불은 본 이용약관 제17조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3장 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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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조 오픈벌스코인의 구매 및 유효기간

 

​1. 이용자는 앱스토어(오픈마켓) 사업자의 결제 정책에 따라 오픈벌스코인 및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앱스토어(오픈마켓) 사업자의 결제 정책에 따라 결제 금액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구매한 오픈벌스코인 및 아이템, 후원받은 오픈벌스코인의 유효기간은 구매한 날 또는 후원받은 날로부터 5년이며, 이 기간이 경과한 이후 이용자는 해당 오픈벌스코인 및 아이템에 대한 사용권을 상실합니다.

 

​3. 이용자는 오픈벌스코인 및 아이템을 이용자 본인의 계정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제3자에게 양도, 대여, 매매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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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조 청약철회

 

​1. 이용자가 구매한 오픈벌스코인은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 별도의 수수료 없이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2.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의 의사에 반하여 전항에 따른 청약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① 구매 후 7일이 지난 오픈벌스코인의 경우

② 후원하기를 통해 이미 오픈벌스코인을 사용 또는 일부 소비한 경우

③ 오픈벌스코인을 사용하여 아이템을 구매 및 선물한 경우. 다만, 오픈벌스코인을 선물 후 7일이 경과되지 않고 선물을 받을 이용자가 오픈벌스코인을 수령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선물을 한 이용자는 청약철회 가능.

④ 오픈벌스코인 구매 시 추가 혜택을 제공 받고 그 추가 혜택을 사용한 경우.

⑤ 이벤트, 광고, 보상 등 회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은 오픈벌스코인의 경우

 

3. 회사는 제2항 각 호의 규정에 따라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의 경우에는 그 사실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확하게 표시하고, 해당 콘텐츠의 시험사용 상품을 제공(한시적 이용의 허용, 체험용 제공 등)하거나 이에 대한 제공이 곤란한 경우에는 콘텐츠에 관한 정보 제공함으로써 이용자의 청약철회의 권리행사가 방해받지 아니하도록 조치합니다. 만약 회사가 이러한 조치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제2항 각 호의 청약철회 제한사유에도 불구하고 이용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구매한 유료 콘텐츠의 내용이 표시·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구매계약의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 해당 콘텐츠가 이용 가능하게 된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청약철회의 효과 등

 

1. 이용자가 청약철회를 할 경우 회사는 앱스토어(오픈마켓) 사업자를 통해 구매내역을 확인합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정당한 철회 사유를 확인하기 위해 이용자에게서 제공받은 정보를 통해 이용자에게 연락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증빙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청약철회를 한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이용자의 유료 콘텐츠를 회수하고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의3에서 정하는 이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3. 미성년자가 모바일 기기에서 콘텐츠 구매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없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며,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구매계약을 체결한 때에는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이 범위를 정하여 처분을 허락한 재산으로 콘텐츠를 구매한 경우 또는 미성년자가 속임수로써 자기를 성년자로 믿게 하거나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믿게 한 경우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4. 콘텐츠 구매계약의 당사자가 미성년자인지 여부는 결제가 진행된 모바일 기기, 결제 실행자 정보, 결제 수단 명의자 등을 근거로 판단합니다. 또한 회사는 정당한 취소인지를 확인하기 위해 미성년자 및 법정대리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과오납금의 환급

 

1. 회사는 과오납금이 발생하는 경우 과오납금을 이용자에게 환급합니다. 다만, 과오납금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이용자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에는 그 환급에 소요되는 실제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2.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결제는 앱스토어(오픈마켓)사업자가 제공하는 결제방식에 따르며, 결제 과정에서 과오납금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 또는 앱스토어(오픈마켓)사업자에게 환급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3. 애플리케이션의 다운로드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의 이용으로 인해 발생한 통신요금(통화료, 데이터 통화료 등)은 환급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4. 환급은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단말기의 운영체제 종류에 따라 각 앱스토어(오픈마켓)사업자 또는 회사의 환급정책에 따라 진행됩니다.

 

5. 회사는 과오납금의 환급을 처리하기 위해 이용자에게서 제공받은 정보를 통해 이용자에게 연락할 수 있으며, 필요한 정보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환급에 필요한 정보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합니다.

 

제17조 환불

 

​1.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구매 후 사용하지 않은 오픈벌스코인의 환불을 요청할 수 있으며 다음 각 호의 기준에 따라 환불합니다.

 

① 이용자가 구매한 오픈벌스코인 구매가격을 기준으로 이용자가 사용한 오픈벌스코인에 해당하는 금액에 비례하여 계산한 금액을 구매가격으로부터 차감 후 남은 금액을 환불

② 회사는 결제대행수수료 등 기타 제반 비용으로 10%에 해당하는 환불 수수료를 공제하고 환불

③ 회사의 사정으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지될 경우 서비스 중지 당시 이용자가 보유한 오픈벌스코인을 기준으로 환불금액을 계산하고 그 환불금액에 10%를 더한 금액을 환불

④ 환불 금액이 최저 환불 수수료인 1,000원 미만인 경우 환불 대상에서 제외. 단, 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가 중지되어 환불할 경우에는 적용하지 않음

⑤ 환불금액이 소수점 이하로 계산되었을 경우, 소수점 이하 금액은 반올림하여 환불

⑥ 선물 및 이벤트 등 회사나 제3자로부터 무상으로 제공 받은 오픈벌스코인은 환불대상에서 제외

 

2. 회사는 환불에 필요한 정보를 이용자로부터 모두 접수 한 경우, 접수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불합니다. 단 수납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ARS, 휴대폰 결제 등)의 경우에는 수납확인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를 환불하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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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8조 금전적 보상

 

​1. 이용자 및 콘텐츠 제작자가 후원 받은 오픈벌스코인의 금전적 보상 방법 및 기준은 회사가 별도로안내하는 기준에 따라 이용자가 신청하여야 하며, 회사는 세금과 수수료 등을 공제한 금액을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2. 금전적 보상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종합소득세 신고 의무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3.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금전적 보상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가 허위 또는 타인의 명의로 가입한 경우

② 이용자가 제8조에 따른 이용자의 의무를 다하지 않은 경우

③ 이용자가 제12조에 의거하여 서비스 이용 탈퇴를 요청함에 따라 개인 정보가 삭제된 경우

④ 제13조에 따라 후원 받은 오픈벌스코인의 유효 기간(5년)이 만료된 경우

 

​4. 회사는 이용자에게 금전적 보상에 필요한 서류 혹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서류 확인 및 승인은 회사에서 별도로 안내하는 기준을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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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장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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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9조 손해배상

​회사 또는 이용자는 본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제20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장애 혹은 서비스가 변경되거나 중지된 원인이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의 이용장애, 변경 및 중지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점수, 순위 등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본인의 개인정보 등(계정 포함)을 변경하여 얻는 불이익 및 정보 상실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21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2. 회사는 본 약관 외에 운영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등 개별 약관을 둘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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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2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2. 본 서비스 약관 상의 문제로 분쟁이 발생될 경우에는 당사자간의 협의에 따라 원만히 해결하되, 합의에 이르지 못하여 소송이 제기된 경우 민사소송법 등 관련 법률상의 관할법원을 당해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이 약관은 2021년 10월 14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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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시일자 : 2021년 10월 12일

시행일자 : 2021년 10월 14일